인기검색어
top_l top_r
 

아이디저장
아이디비번 회원가입
 
bot_l bot_r
top_l top_r
 
커뮤니티
bg_top
하이토크
자유나눔
이벤트방
알자~!교육정보
하이카페
진로/진학
자녀키우기
영어/유학
교육일반
bg_bot
 
bot_l bot_r
진단테스트
우등생 플래너
멘토상담
top_l top_r
 
서울시교육청 ‘매입형 유치원’ 공모에 39곳 신청…경쟁률 4:1

올해 서울시교육청의 두 번째 ‘매입형 유치원’ 공모 경쟁률이 약 4 대 1을 기록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달 31일 마감한 2019년 2기 매입형 유치원 공모에 39개 사립유치원이 접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10개 유치원을 매입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매입형 유치원은 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을 사들여 공립으로 전환하는 형태다. 매입 대상 유치원은 자가 소유 단독건물에서 운영하는 6학급 이상 사립유치원이다. 올 3월에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서울 관악구 구암유치원이 매입형 유치원으로 문을 열었다.

서울시교육청은 △공립유치원이 없는 자치구 △취학수요 대비 공립유치원 수용률이 부족한 지역 △서민 거주 밀집지역 등에 우선적으로 매입 대상 유치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 시내 21개 자치구 중 공립유치원이 없는 지역은 강북 광진 도봉 마포 영등포 용산 종로 등 7개구다.

서울시교육청은 2021년까지 매입형 유치원을 3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1월 진행한 올해 첫 매입형 유치원 공모에선 9개 유치원이 선정됐다. 이들 중 4개 유치원은 올해 9월, 5개 유치원은 내년 3월 문을 연다. 이번에 선정되는 2기 매입형 유치원은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만 14세 미만 혼자서 유튜브 라이브 못한다
전교조 연가투쟁에 소극적 대응하는 교육부…“학생들 학습권 침해 ‘우려’”
 
bot_l bot_r
top_l top_r
 
로고 풋터
하이멘토 소개  bar  개인정보 보호정책  bar  이용약관  bar  제휴문의  bar  사이트맵
회사정보
 
bot_l bot_r
himentor@himent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