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top_l top_r
 

아이디저장
아이디비번 회원가입
 
bot_l bot_r
top_l top_r
 
유아멘토
bg_top
유아가이드
- 유아교육뉴스
- 초등준비
학습멘토
- 한글떼기
- 영어나라
- 유아수학
- 유아배움터
맘스코치
- 자녀키우기
- 문화체험나들이
- 북카페
bg_bot
 
bot_l bot_r
진단테스트
우등생 플래너
멘토상담
Home > 유아멘토 > 유아가이드 > 유아교육뉴스
최신뉴스
     
 
[새로나온 책] 신비한 생물의 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각종 식물이나 반려 곤충을 키우는..
[column]유튜브도 지루다하고요?
#tiktok #short_form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엘 킴벡 밈(Meme) 문화가 유행이다...
[column]부모와 자식은 같은 시대를 살아도 각자 사는 ..
돌고래 없는 공연장, 날 수 있는 맹금사… 동물원이 달..
측우기 개발에서 슈퍼컴퓨터 예보까지… 기상역사 엿보..
[새로 나온 책] 11월 2주차
 
bot_l bot_r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 공감   주소복사
  서울시교육청 “19일부터 초등 1년생 매일 등교”…중1은 ‘등교 확대’ 권장  
bot_l bot_r

19일부터 서울과 인천에서도 초등학교 1학년은 매일 등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등교 일수가 제한되면서 학교 생활을 처음 시작한 아이들이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 때문이다. 비수도권 지역은 초등학교 1학년뿐만 아니라 전 학년이 매일 등교하는 학교도 많아질 전망이다.

서울시교육청은 12일 “1주일의 준비 기간을 거쳐 초1의 매일 등교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됨에 따라 19일부터 학교 등교 밀집도를 기존 1/3(고교는 2/3)에서 2/3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수도권만 이 원칙을 엄격하게 지키면 되고, 비수도권은 학교에 자율권을 줬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밀집도 기준을 지키면서도 초1은 매일 등교시키기로 결정한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각 초등학교에 공문을 통해 학사 방안 예시를 들었다. △1학년은 매일 등교하고 2~6학년은 주 2~4일 등교하거나 △초1, 2학년은 매일 등교하고 3~6학년은 주 2, 3일씩 등교할 수 있다. 각 학교가 상황에 맞게 다른 방법을 택해도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당초 중1도 매일 등교하는 방안을 추진했지만 이번에는 각 학교에 ‘등교 확대’만 권장했다. 중학교는 고입을 앞둔 3학년을 매일 등교시켜야 하는 상황. 1학년과 3학년이 매일 등교하면서 2/3 밀집도를 지키려면 2학년이 아예 등교할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중1의 경우 3학년 중간고사가 끝나는 이달 말~11월 초 이후에 등교 확대를 적극 권장한다고 밝혔다.

이날 인천시교육청도 초1은 19일부터 매일 등교하고, 중1은 주 3회 이상 등교하기로 결정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등교 확대 방안을 검토 중이다.

수도권에서도 밀집도 2/3 기준을 지키지 않고 전면 등교할 수 있는 학교도 있다. 교육부가 전날 전면 등교가 가능한 소규모 학교 기준을 기존 60명 이하에서 300명 이하로 완화한데 따른 것이다. 서울에서 이에 해당하는 학교는 132곳(초 76곳, 중 45곳, 고 11곳)이다.

비수도권은 모든 학년이 매일 등교하기로 한 학교가 많다.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간 등교 대상 학년과 횟수 등이 차이 나면서 학력격차 지적도 나온다. 같은 지역 내에서도 학교 결정에 따라 등교 횟수가 제각각인 것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만도 나오고 있다.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등교 확대 횟수에 따라 교직원이 성실히 하는 학교인지 아닌지가 구별된다”는 말도 돌고 있다.


By 동아닷컴  (등록일 : 2020-10-13 16:04:33)

. 연관분류 유아멘토 > 유아가이드 > 유아교육뉴스
초등멘토 > 초등가이드 > 초등교육뉴스
중등멘토 > 중등가이드 > 중등교육뉴스
고등멘토 > 고등가이드 > 고등교육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주소복사
서울-인천 초등 1학년 19일부터 매일 학교 간다
전국 초중고교 19일부터 등교수업 확대
 스크랩하기
top_l top_r
 
로고 풋터
하이멘토 소개  bar  개인정보 보호정책  bar  이용약관  bar  제휴문의  bar  사이트맵
회사정보
 
bot_l bot_r
himentor@himent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