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top_l top_r
 

아이디저장
아이디비번 회원가입
 
bot_l bot_r
top_l top_r
 
커뮤니티
bg_top
하이토크
자유나눔
이벤트방
알자~!교육정보
하이카페
진로/진학
자녀키우기
영어/유학
교육일반
bg_bot
 
bot_l bot_r
진단테스트
우등생 플래너
멘토상담
top_l top_r
 
현업 투입 능력 키워주는 다양한 정보와 생생한 동영상 제공

진학사 취업정보 사이트 캐치

최근 채용 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공채 대신 상시 채용을 선호하는 기업들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학점, 어학 성적 등보다 바로 현업에 투입 가능한 직무 능력을 우선적으로 따지기 때문.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다.

진학사의 취업정보사이트 캐치가 취업준비생 599명을 대상으로 ‘직무에 대해 가장 궁금한 정보’에 대해 질문한 결과, 필요한 자격증과 전공이 32%의 응답률로 가장 높았다. 이어 △자기소개서에 쓰기 좋은 경험(22%) △10년 뒤 모습(19%) △현직자의 하루 일과와 보람, 고충(13%) △역량 키워드, 예를 들어 설득력, 꼼꼼함 등(12%)의 순이었다.

채용 전형 진행 중에 누구의 이야기를 가장 듣고 싶은가에 대한 설문에는 62%가 현직자라고 응답했다. 취업준비생들은 채용 과정을 경험하고 해당 직무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의 조언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여겼다. △인사담당자(22%) △신입사원(9%) △취업 컨설턴트(5%) 등이 뒤를 이었다.

캐치는 취업준비생이 직무와 기업에 대해 알고 싶은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현직자 인터뷰 ‘회식합시다’와 기업별 SWOT(강점·약점·기회·위협) 방법의 기업분석 등이 대표적이다.

진학사 캐치본부 김준석 본부장은 “단순히 채용 공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찬 콘텐츠로 전달하려 한다”며 “현직자 인터뷰를 기반으로 기획된 직무 콘텐츠 영상도 유튜브 ‘캐치LAB’ 채널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려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및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선정
부일외고, 학생 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비전 선포식으로 소통 기회 나눠
 
bot_l bot_r
top_l top_r
 
로고 풋터
하이멘토 소개  bar  개인정보 보호정책  bar  이용약관  bar  제휴문의  bar  사이트맵
회사정보
 
bot_l bot_r
himentor@himentor.co.kr